Blog

반응형
먼저 역 부분을 다루기 전에 가장 먼저 신호등에 대해서 해부를 해 보고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야 역 화면에 저 신호등이 하는 역할이 뭔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왼쪽부터 1번으로 하겠습니다.
1(노란색 가로) : 입구 신호등
2(흰색 세로) : 출구 신호등
3(노란색 세로) : 중계 신호등
신호등 설치 방법 : 기본형 신호등(그냥 클릭시 설치되는 신호등)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서 Ctrl키를 꾸욱 누르면서 클릭 해 보세요. 노란색 가로로 바뀝니다. 또 Ctrl키 + 마우스 클릭하면, 흰색 세로로 바뀝니다. 또하면 노란색 세로로 바뀌고요. 또 하면요? 기본형 신호등으로 바뀝니다.
저 신호등은 장거리 터널이나 다리에도 사용이 용이합니다.
입구와 출구 신호등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강좌가 필요하다면 강좌를....)

※ 아래 역 스크린샷은 간단한 레이아웃입니다. 이것을 응용해서 사용을 하길 권장하며, 간단하게 복제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기본적이면서 역 한 쪽으로만 열차가 오고 가게끔 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열차가 많이 오고가는 역에는 추천하지 않은 방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차가 한쪽으로 들어와서 반대쪽으로 나가는 방식으로 구성된 역입니다.
많은 열차가 통행을 할 경우 보통정도의 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트래픽이 절대 안 일어난다는건 아닙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이 열차 통과용도로 사용할 경우 이런 용도로 설계를 하면 됩니다.
다만, 역에 정차하는 열차 댓수보다 많은 칸을 확보해야 원활한 소통이 이뤄집니다.
만약 역 반이상에 열차가 정차할 시에는 정체가 발생합니다.

※ 보너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팟 레이아웃입니다.
현재 아사타에서 운영되는 서버들 대부분은 고장 설정이 꺼져있으며, 열차가 디팟을 찾아 가지 않습니다.
다만, 열차 교체나 새 열차 구입시 디팟을 이용하게 되는데, 열차가 가속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그 가속을 본선에서 할 경우 뒤쪽에는 정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한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가속 구간을 두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