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반응형

오늘은 직접 제작을 한 트타 무한맵에서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맵의 크기는 2048 * 2048입니다. 너무 커서 트랙을 설치하는데, 심하게 힘들더군요. 대략 열차가 1년에 한번가량 오면 지나가더군요. 맵에서는 공장이 한곳에서 모이게 되는데, 이부분이 가장 심하게 정체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자원들은 대부분 무한이긴 하지만, 몇몇 개는 제가 실수로 낮습니다. 그래도 워낙에 많은 자원들이 붙어 있어서 완전 무한입니다. 이 곳으로 열차는 총 500여대가 오고 가고 있습니다. 물론 500여대가 간단하게 오고 가는건 아닙니다. 역의 크기는 139여간의 크기가 됩니다. 쭈욱 붙어 있는게 아니라 뛰엄뛰엄 떨어져있습니다. 아래 스샷을 보면 아실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무한맵에서 공장지대 부분입니다. 총 8구역으로 나누어져있긴 하지만, 제철소에서 생산된 철이 오는 역 하나와 공장으로 들어가는 자원이 들어가는 역 하나, 나머지는 공장에서 생산된 상품들이 운송되는 역 여섯으로 구성이 되어 있긴합니다. 그리고 역은 모두 한 역입니다. 저렇게 떨어져 있어 보여도 모두 한 역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해 놓으니 현재로써는 정체는 안 생기네요. 점점 상품 운송 열차가 늘어남에 의해서 정체가 심했는데, 지금까지는 괜찮은 편입니다. 나중에 정체가 심해지게 된다면, 역을 더 추가를 하긴해야 하는데, 설치할 공간은 아래 스샷밖에 남아 있지가 않네요. 역의 크기가 64라는 제한이 걸려서 도무지 증가도 되지도 않고, 상당히 복잡한 구역이 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0123456

개개별 역들의 스샷입니다. 상당히 복잡한 편입니다. 이걸 정리를 하려고 할 방법도 없고, 그저 역에서 열차들을 다 못받아서 정체되는걸 해결하기 위해서 역을 계속 증가 시키다보니 이렇게 복잡해졌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부분은 각 역으로 들어가는 분기점입니다. 심하게 정체가 이루어져서 대충 이렇게 정리를 했습니다. 한부분에서 5~6부분으로 분기를 하니 상당히 정체가 이뤄지더군요. 그래서 1부분에서 2~3부분으로 분기를 되게끔 처리를 해 버렸습니다.

무한맵을 하면서 중점을 두는게 역 부분 신호등 처리인것 같습니다. 딱히 자원이나 자금에는 문제가 이뤄지지가 않으니 필요가 없는것 같네요. 아래 첨부 파일은 이번에 플레이를 한 무한맵 시나리오 파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