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반응형
파란에서 웹호스팅을 합니다. 무료 계정도 주고요. 포털에서 하는 웹호스팅중에서 상당히 가격적인 부분에서 매력이 있네요. 과연 서비스는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가격은 지금 사용하는 웹호스팅과 같아서 약간 흔들립니다. 개인분이 하시는거라 서비스 품질이 가끔가다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접속이 한동안 되지 않는 경우가 몇 일전에 한번 발생을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표입니다. 월 사용료로 2기가가 5,500원인데, 지금 제가사용하는 엔포게이트의 경우 대략 4,500원선입니다. 지금 홈페이지가 트래픽을 100% 사용하는것도 아니니 1기가 상품으로 신청을 해서 초과시 추가 요금 부담부분으로 하는게 오히려 나을듯 하네요. 그건 밑에 글을 참고 해 보세요.



트래픽 초과시 추가로 요금을 부담하는데, 그렇게 큰 부담이 아닌듯하여 괜찮은듯 합니다. 1메가당 1.5원이면, 그리 큰것도 아닌듯합니다. 그리고 상한선도 있어서 매월 200원 이상나가지가 않고요.  대충 계산을 하면, 하루에 133.33메가씩 추가 트래픽 요금을 내며 트래픽 초과시 접속되게 하며, 한달은 대략 4기가정도 추가요금으로 사용이 가능하네요. 물론 하루 트래픽이 2기가를 넘어갈 경우 트래픽 초과페이지가 뜬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홈페이지 운영상태에 따라 계정 하드 용량은 500메가로 하고 트래픽은 1기가로 한 상태로 계산을 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 요금 39,600원, 하드 용량 500메가 추가 12,000 합계 51,600원 여기에 세금 부과된 금액인것 같습니다. 하드 용량을 500메가를 줄이고 하면 3,400원 절약이 됩니다. 그러나 이 정도 절감으로 계정 이전을 할려니 막상 귀찮아지네요. 이전이 제대로 될지도와 이전하면 이것저것 고칠것도 있을텐데 아무튼 아직도 계정 잔여기간이 많은 남은 관계로 내년에 결정할껍니다. 이런저런 호스팅서비스들을 비교를 해보고서 결정을 해야죠. 계정 만료는 내년 5월이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스팅말고도 다른 서비스도 있군요. 페이지 수정하는데 5,000원. 배너를 만드는데, 15,000원 이건 싼건지 비싼건지 모르겠네요.

이건 매일 트래픽 초과시 요금을 따로 낼 수도 있어서 맞지도 않는 요금제를 선택할 필요가 없어서 좋네요. 근데, 제 홈페이지는 트래픽보다 하드 용량이 많이 필요한 곳이라 거참 난감하네요. 하드 용량과 트래픽 용량이 같은 요금제밖에 없다보니......






반응형